본문 바로가기
연예인 생활

가상 인플루언서 실제 연예인보다 소득 높아?

by Kpop 연예인 2023. 10. 19.
반응형

가상 인간 인플루언서에 대한 관심이 여전히 뜨겁다. 이를 방증하듯 유명 가상 인간 인플루언서가 벌어들이는 연간 수입이 20억원을 웃돌 정도다. ‘진짜 사람’ 연예인 소득(2021년 기준)과 비교해도 상위권에 해당하는 수준이다.


영국 이코노미스트는 최근 한국에서 가상 인플루언서의 인기가 높다며 “가상 인플루언서가 한국인의 인스타그램을 뜨겁게 만들고 있다”고 보도했다.

 

 

20대 여자 이상형 아이폰 쓰는 남자? 갤럭시는?

충주시 유튜브 채널이 출연자의 갤럭시 핸드폰 사용자 비하 발언으로 발칵 뒤집혔다. 채널에 출연한 한 대학생이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을 쓰는 남성은 선호하지 않는다고 밝히면서다. 지난

rich-mindset.tistory.com


이코노미스트가 주목한 대표적인 가상 인플루언서는 ‘로지’다. 로지는 로커스엑스가 지난 2021년 처음 선보인 1세대 가상 인간 인플루언서다. 당시 신한라이프 광고에 처음 출연하며 가상 인간 모델 열풍을 이끌었다.

 

 

수영수업 부상 학부모 800만원 요구?

지난 16일, 한 온라인게시판에는 ‘수련관에서 아이들 수영을 가르치는 수영강사’라고 밝힌 A씨가 최근 한 초등학교에서 겪었던 일을 토로하는 글이 올라왔다. A씨 주장에 따르면, 사건은 4학년

rich-mindset.tistory.com

부쉐론 주얼리를 착용하고 있는 로지. [인스타그램 캡처]

이코노미스트가 추산한 로지의 올해 연간 수입은 약 25억원 상당이다. 로커스엑스에 따르면 로지는 등장 첫해인 2021년 18억원, 2022년에는 4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고속버스 민폐녀 적반하장?

최근 화제가 된 일명 '고속버스 민폐녀' 사태와 관련해 전후 사정이 나와 관심이 쏠린다. 뒷좌석 어르신 승객이 먼저 발로 툭툭 차고 반말로 의자를 올려달라고 해 앞좌석에 앉은 20대 여성이 막

rich-mindset.tistory.com

가상 인플루언서 로지
가상 인플루언서 로지


이 같은 수입은 ‘진짜 사람’ 연예인과 비교해도 적지 않은 수준이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강준현 의원이 최근 국세청으로부터 받은 2017~2021년 업종별 연예인 수입 금액 현황에 따르면 소득 상위 1% 배우들이 2021년 기준 22억6590만원을 벌었다. 같은 해 상위 1% 모델은 4억5304만원의 소득을 올렸다. 유명 가상 인간 인플루언서의 수입이 ‘진짜 사람’ 못지 않은 셈이다.

 

 

압구정 박스녀 엔젤박스 박스만 입고?

서울 압구정동 거리에서 박스만 걸친 채 길거리를 돌아다니는 한 여성이 포착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여성은 '엔젤 박스'라고 쓰인 박스를 걸치고 구멍에 손을 넣어 자신의 가슴을 만지라고 권

rich-mindset.tistory.com


상위 1% 소득을 올리는 가수와도 견줄만 한 수준이다. 국세청 자료에 따르면 소득 수준 상위 1% 가수들은 2021년 평균 46억1774만원을 벌었다. 2020년에는 17억6652만원의 수익을 낸 것을 고려하면 상당한 액수다.

플레이브. [유튜브 캡처]

로지 외에도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넷마블이 합작해서 만든 4인조 가상 아이돌 ‘메이브’, 블래스트의 버추얼 아이돌 ‘플레이브’도 상당한 수익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캐릭터 뒤에 ‘본체’가 존재하는 버추얼 아이돌 플레이브는 3분기에만 슈퍼챗(유튜브 실시간 방송 후원 기능)으로 4474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구독자 수도 46만명에 달한다.


이밖에 한국관광공사가 자체 제작한 가상 인간인 ‘여리지’ 등도 상당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한편 글로벌 마켓 플랫폼 마켓스앤마켓스에 따르면 가상 인간 인플루언서 시장은 2020년 2조4000억원에서 2025년 14조원으로 6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