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 찾기

by Kpop 연예인 2023. 10. 7.
반응형

서울세계불꽃축제 모습. [연합뉴스]서울세계불꽃축제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올해 드론 400여대를 활용한 불꽃 드론쇼가 펼쳐지는 만큼 명당을 찾기 위한 검색 전쟁이 벌어지고 있다.

 


한화는 7일 오후 1시~9시 30분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23'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여의도 한강공원은 전통적인 '불꽃 명당'으로 꼽힌다.


굳이 복잡한 여의도 한강공원을 고집할 필요는 없다. 명당으로 꼽히는 장소는 한강 이촌지구, 한강대교 전망대쉼터 노들직녀카페, 노량진 사육신 공원, 노들나루 공원, 반포한강공원, 63빌딩 워킹온더클라우드, 한강철도 북단, 한강 유람선, N서울타워, 노량진 근린공원, 선유도 공원 등이다.

 

 

아시안게임 세계랭킹 1위 안세영 여자단식 결승 진출 29년만

한국 배드민턴의 간판 안세영(21·삼성생명)이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여자 단식 결승에 진출했다. 세계랭킹 1위 안세영은 6일 중국 저장성 항저우 빈장체육관에서 열린 대회 여자 단식 4강전에서

rich-mindset.tistory.com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


주최 측인 한화가 소개한 명당은 이촌 한강공원이다. 여의도보다 인파가 적고, 한강 경치와 불꽃 쇼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또 4호선 이촌역에서 가까워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에도 편하다.

 

 

아시안게임 거친태클 우즈벡선수 압두라우프 부리예프 인스타 친한파?

한국과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준결승전에서 맞붙은 우즈베키스탄의 비매너 플레이가 논란이 된 가운데 무모한 태클로 결국 퇴장당한 한 우즈베키스탄 선수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rich-mindset.tistory.com


또한 옥상에서 불꽃 감상이 가능한 여의도 근처 노량진 수산시장 주차타워 4층도 숨겨진 명당이다. 노량진 인근에 즐비한 학원 등의 건물 옥상 등에서도 시야 확보가 가능해 불꽃축제를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서울세계불꽃축제 무료티켓 표되팔이 48만원?

오는 7일 예정된 서울세계불꽃축제. 1년 중 가장 많은 인파가 한강에 모일 만큼 인기 높은 이 행사엔 공식 유료 티켓판매가 없다. 다만, 임직원이나 협력사, 추첨 당첨자 등에 편히 관람할 수 있

rich-mindset.tistory.com


원효대교 남단과 마포대교 위 등에서도 관람할 수 있다. 다만, 다리 위에서 봐야 해 보행로가 좁고 사람들이 몰려 이동이 어려울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


한강대교 중간데 있는 노들섬은 2019년 복합 문화공간 개장 이후 불꽃축제를 비교적 가까이서 볼 수 있는 명당으로 떠오르고 있다. 노들섬은 불꽃축제 당일 잔디마당을 제외한 공간을 일반시민에게 개방한다.


마포새빛문화숲는 상대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불꽃 명소다. 마포새빛문화숲은 옛 당안리발전소를 공원으로 조성한 곳으로 2021년 4월부터 시민에게 개방됐다. 탁트인 조망에서 불꽃축제를 감상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여의도 불꽃놀이를 위해 한강공원에 갈 경우 몇 시간 동안 대기해야 하므로 미리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주말 기상 정보에 따르면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0~15도로 클 것으로 예상되니, 두꺼운 옷을 준비하는 것도 좋은 것이다.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

최근 들어 한강공원에 자주 출몰하는 뱀도 조심해야 한다. 반려견과 산책을 하던 중 독사와 마주쳤다는 목격담도 나오고 있다. 실제로 얼마 전에는 한강공원에 산책 나온 반려견이 독사에게 물린 사건도 있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