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탕파족 짠테크 회사탕비실 파먹는 MZ세대?

by Kpop 연예인 2024. 1. 27.
반응형

높은 물가로 인해 '짠테크'(짜다+재테크) 열풍이 지속되고 있다. 직장인들 사이에서는 점심식사 후 회사 탕비실에서 커피를 해결하며 커피값 줄이기에 나선 '탕파족'(탕비실 파먹기 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배현진 중학생 돌덩이로 피습? 상황은?

서울 강남에서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을 돌덩이로 공격한 중학생이 응급입원 조처됐다. 26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강남경찰서는 전날 배 의원을 습격해 현장에서 체포된 중학생 A군을 보호자 입회

rich-mindset.tistory.com


최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는 “직원이 탕비실 음식을 얼마나 먹든 관여 안 하는 게 맞냐” 사연이 올라왔다.

"탕파족, 그냥 내버려 두는게 맞나요?"


글을 쓴 A씨는 “막내 직원이 탕비실 음식으로 하루 삼시세끼를 해결하는 정도다”라고 했다. 그는 “이 직원은 아침에 출근해 아이스아메리카노와 오뜨나 몽쉘같은 빵 과자 2개를 먹는다”며 “오후에는 식사 후 맥심 커피믹스 3개로 아이스커피를 만들어 마시고, 동시에 쌀과자 2개를 먹는다”고 설명했다.

 

 

성균관의 새로운 차례상 표준안 스트레스 없이 즐겁게 명절 보내기

명절 차례상 준비에 스트레스 받은 적 있나요? 대한민국 대기업 자산 순위(BEST 10)?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대한민국의 대기업 순위와 재계 서열에 대한 통계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현재로서

rich-mindset.tistory.com


심지어 막내 직원은 식사와 퇴근 사이 탕비실에 구비된 탄산수에 자신이 가져온 분말로 레몬에이드까지 야무지게 챙겨 먹는다고 한다.

A씨는 “막내 직원이 없을 때는 마트 가는 직원이 한 달에 한 번꼴로 갔다면, 최근에는 2~3주에 한 번 가기 시작했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난 여기 직장생활 하면서 이렇게까지 많이 먹는 사람 처음 본다”며 “그냥 내버려두는 게 맞냐”고 조언을 구했다.

"저러다 집에 싸간다" vs "먹는 것 가지고 뭘" 팽팽


A씨가 올린글을 본 직장인들의 반응은 엇갈렸다. A씨 의견에 동조한 이들은 “보이는 게 저 정도면 훨씬 더 많이 먹는 거다” “저렇게 먹다가 결국 탕비실에 비치된 과자나 음료를 집으로 가져갈 수도 있다” 등의 댓글을 남겼다.

 

 

대한민국 대기업 자산 순위(BEST 10)?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대한민국의 대기업 순위와 재계 서열에 대한 통계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현재로서는 상황이 변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1인당 GDP 세계 랭킹....한국은 몇위? 일본

rich-mindset.tistory.com


반면 “하루에 한 박스 먹는 것도 아니고 저 정도는 먹을 수 있다” “애당초 탕비실이 그러라고 있는 것” “먹는 것 가지고 뭐라 하지 마라! 탕비실 물품도 회사 경쟁력이다” 등의 의견도 나왔다.

비싼 커피값에 사무실 커피 즐기는 직원들 늘어


한편 중소기업에서 회사 비용을 관리한다는 C모씨는 “커피 값 때문에 골머리를 앓고 있다”고 토로했다. C씨에 따르면 최근 카페 프랜차이즈 커피 값이 잇따라 오르면서 일부 직원들이 과도하게 커피를 마시기 시작했다.

 

 

1인당 GDP 세계 랭킹....한국은 몇위? 일본 추월 했나?

오늘은 지난 4월부터 올해 3월까지의 기간 동안 발표된 경제 지표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일본의 1인당 국내총생산(GDP)이 OECD 38개국 중 21번째로 나타났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연예인

rich-mindset.tistory.com


C씨는 “퇴근 전에 큰 텀블러 가득 캡슐커피를 뽑아가는가 하면 캡슐을 한 움큼씩 집어가는 직원들도 있다”며 “탕비실 예산은 한정돼 있는데 커피 비용 증가세가 너무 크다”고 했다.

그러면서 “카페 커피 값이 너무 비싸 비용을 아껴보려고 탕비실 제품을 이용한다는데 무작정 직원들 행동을 제지하기도 어렵다”라며 “커피머신을 치우고 가격이 캡슐의 8분의 1 수준인 믹스커피나 스틱 원두커피 등 인스턴트 제품으로 대체해야 하나 고민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통계청에 따르면 외식 물가는 2020년 12월부터 29개월 연속으로 오르며 누적된 외식 물가 상승률은 16.8%에 달한다. 품목별로 보면 햄버거(27.8%) 피자(24.3%) 김밥(23.2%) 갈비탕(22.5%) 라면(21.2%) 등의 순으로 상승률이 높았다.

 

 

연예인 기부금액 순위? 1위는 과연 얼마나 기부?

오늘은 한국 연예계에서 자선 활동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몇몇 스타들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들은 그동안 꾸준한 봉사와 기부로 소속 팬들과 사회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rich-mindse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