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2024 파리올림픽 미국 여성용 골반 육상 유니폼 성차별 논란? 어떻길래?

by Kpop 연예인 2024. 4. 15.
반응형

2024년 파리올림픽에서 미국 대표팀이 입을 여성용 육상 경기복이 성차별 논란에 휩싸였다.

 

남성용과 달리 불필요하고도 과도한 노출이 요구된다는 이유에서다.

 

 

세계 최고령 쌍둥이 62세로 별세.... 기대수명 훨씬 넘겨..

세계 최고령 샴쌍둥이인 조지 샤펠과 로리 샤펠이 62세로 별세했다고 AP통신 등 외신이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가수 김그림 박보람 이용한 돈벌이 유튜버에 극노!! 가수 박보람이 이른 나이에

rich-mindset.tistory.com


13일(현지시간) 가디언 등 외신에 따르면 나이키는 지난 11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나이키 에어 이노베이션 서밋에서 미 육상 대표팀이 입을 경기복을 공개했다.

 

문제는 여성용 경기복이었다. 마치 수영복처럼 골반부터 다리 전체가 훤히 드러나는 형태다.

 

 

글램미 MC 전효성 홍지윤 레전드 움짤 고화질 화보

가수 홍지윤이 ‘글램미’ MC로 나선다. 나인뮤지스 경리 고화질 화보 움짤 이후 여기와 전속계약 새출발? 레이블사유(LABEL SAYU)는 11일 “음악과 예능, 연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존재감을 드러내

rich-mindset.tistory.com

 


선수들은 불만을 표출하고 나섰다. 장애물 경주 선수인 콜린 퀴글리는 로이터통신에 “이 경기복은 절대 성능을 위해 만들어지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전 장거리 미 국가대표인 로렌 플레시먼은 인스타그램에 “선수는 민감한 신체 부위 노출에 대한 부담 없이 경기에 집중할 수 있어야 한다”며 “이 옷이 실제로 기능적으로 좋다면 남성들도 입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나인뮤지스 경리 고화질 화보 움짤 이후 여기와 전속계약 새출발?

레이블사유(LABEL SAYU)는 11일 “음악과 예능, 연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존재감을 드러내는 아티스트 경리와 함께하게 됐다. 경리가 음악 활동을 비롯한 다방면에서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전폭적

rich-mindset.tistory.com


미국 육상전문매체 시티우스가 인스타그램에 해당 경기복 사진을 공개하자 비난 댓글이 쇄도하고 있다.

 

“미국 육상연맹이 신체 노출에 따른 ‘왁싱’ 비용을 지원하길 바란다” “같은 스포츠에서 여성이 남성보다 옷감이 적어야 하는 기능적 이유는 없다”

 

“여성도 반바지를 입을 자격이 있다” 등의 반응이다.

 

 

정다래 녹취록 공개? 양육비 분쟁 진행 상황은?

정다래 남편 전처 논란 한국 수영의 전설적인 선수인 정다래가 남편의 전처를 상대로 한 소송으로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정다래는 2022년, 18세 연상인 이수형씨와 결혼했으나 최근에는 남편의

rich-mindset.tistory.com

지난 11일(현지시간) 나이키가 공개한 미국 육상 대표팀 여성 경기복. 로이터연합뉴스
경기복을 제작한 나이키 측은 논란과 관련해 파리에서 공개한 경기복은 일부일 뿐이라며 다음 주 뉴욕에서 열리는 미국올림픽위원회 미디어 서밋에서 더 많은 경기복이 공개될 예정이라고 뉴욕타임스에 밝혔다.

 

 

피지컬 100 시즌 2 남자 참가자를 제압한 이 여자는 누구?

피지컬 100 시즌 2에서 벌어진 놀라운 일 중 하나가 있었습니다. 넷플릭스 기생수 29년차 배우 연기력 갑자기 도마? 데뷔 29년차 베테랑 배우라도 제 몸에 맞지 않는 옷을 입으면 어색한 법이다. 한

rich-mindset.tistory.com


나이키 관계자는 “남녀 선수 통틀어 약 50개의 경기복이 있고, 특정 종목에 맞춰 세밀하게 조정된 12개의 스타일이 있다.

 

여성은 반바지, 크롭톱 또는 탱크톱, 반바지 형태의 보디슈트를 선택할 수 있다”면서 “나이키는 경기복을 디자인하는 모든 단계에서 수많은 운동선수와 협의하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 스포츠계에서는 여성 선수들의 신체 노출 의상에 대한 변화 움직임이 일고 있다.

2021년 노르웨이 여성 비치 핸드볼 선수단은 비키니 착용 규정에 반대해 유럽선수권대회에서 반바지를 입고 출전했다가 벌금을 물었다.

 

같은 해 도쿄올림픽에선 독일 여성 기계체조 대표팀이 전신 슈트를 입고 경기에 나섰다.

 

뉴질랜드 체조연맹은 지난 2일 여성들이 레오타드(몸에 딱 붙는 의상) 위에 반바지나 레깅스 등을 입을 수 있도록 복장 규정을 바꾸기도 했다.

반응형

댓글